전법단 News


DOURIM 전법단 News

DOURIM
전법단 News
전법단 TOP NEWS

“코로나 바이러스도 대불련 정기법회 멈출 수 없다”(불교신문 20/10/09)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작성일20-10-19 11:27 조회1,204회 댓글0건

본문

 

순천대대불련 온라인 법회는 대불련 회원은 물론 순천지역 승가결사체 '인연' 스님들이 함께 참여하고있다.

순천대 대불련, 스님들과 함께하는 온라인 정기법회 인기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법회가 중단된 가운데 대학교 불교동아리가 온라인 정기법회를 봉행하고 있어 화제다.

전남 순천대학교 불교동아리(회장 김아정, 이하 순천대대불련)는 지난 9월부터 구글 애플리케이션 ‘MEET’를 통해 온라인 정기법회(매주 화요일 오후12시10분)를 개최하고 있다.

순천대대불련 온라인 법회는 대불련 회원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삼귀의-반야심경-청법가-법문-불교교리 퀴즈-공지사항-사홍서원-점심공양 기프트콘 전송으로 펼쳐지고 있다. 또한 온라인 법회는 불교상식퀴즈를 열어 상품을 증정하고 있으며, 점심 공양으로 기프트콘을 지급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순천대대불련 온라인법회에는 순천지역 승가결사체 ‘인연’ 스님들도 함께 동참해 눈길을 끌고 있다.

순천대대불련 김아정 회장은 “지난 8월 화엄사 템플스테이에서 지도교수님과 법우들이 2학기부터 온라인 정기법회를 갖기로 뜻을 모았다”며 “스님들의 법문을 듣고 소통하는 시간을 갖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올해 대학에 입학한 새내기 박지은 법우(식품공학과)는 “입학 후 비대면 강의로 친구 사귈 기회가 없었는데 대불련에 가입해 사찰과 스님은 물론 교수님, 대불련 회원들을 만나 대학생활을 느낄 수 있어 좋았다”며 “온라인 법회를 통해 더 나은 대학생활이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순천지역 승가결사체 ‘인연’을 이끌고있는 보리스님(순천 대승사주지) 은 “온라인으로하는 비대면 법회가 처음에는 어색했지만 법회가 계속되면서 또다른 법회문화를 형성해 가고있다”며 “스님들과 함께하는 온라인 법회를 통해 대불련 법우들이 자신감을 갖고 넉넉한 마음으로 세상과 소통하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한편 순천대대불련 온라인법회는 조계종 교육원(원장 진우스님) 승가결사체인 ‘인연’(회장 보리스님)의 후원으로 진행하고 있다. 승가결사체 ‘인연’은 3년째 대불련 학생들을 대상으로 해외불교문화체험을 후원하고있으며 순천대 대불련 점심법회, 대불련 하계캠프 지원, 동아리 답사 등 청년 포교를 펼치고 있다.

출처 : 불교신문(http://www.ibulgyo.com)

 

댓글
주제와 무관한 댓글, 악플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